본문 바로가기
주식

키네마스터 주가 전망 실적발표

by 김프 2021. 7. 11.

 

 

키네마스터가 상한가를 쳤다. 뭐때문에 상한가쳤고, 거기에 대한 기술적분석과 기본적분석을 어느정도 해보기로 하겠다. 그리고 거래량이 터진만큼 향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도 한번 같이 보도록하자.

 

일단 키네마스터 뭐하는 회사인지 간략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동사는 2002년 9월 9일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 동사의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콘텐츠 소비 습관에 따라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이다.
  • 동사의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 시장 6%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고 한다.키네마스터 적정주가영상 편집 툴을 다루는 업체라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하다. 그럼 오늘의 뉴스를 한번볼까?

특이점이 있다면 5월 18일날 주가가 급락을 했는데, 이유를 찾아보니 이랬다. 

키네마스터 뉴스

 

키네마스터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폭락한 모습

이후 주가차트를 보면, 외인이 꾸준히 매집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

 

 

키네마스터 일봉차트모습

 

외인이 꾸준히 매집을 했고, 금일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를 친 모습이다. 기관은 관망하고 있는 모습이며, 개인 또한 매집을 하다가 금일 털린 사람들이 많을 듯하다.

 

 

 

 


키네마스터 과연 믿고 투자를 할만한 기업일까?

 

간단하게 보도록 하자. 영업이익은 2016년부터 2018년 3년동안 적자였다가 2020년 41억으로 흑자를 낸 모습이며, 매출액은 꾸준히 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ROE는 2020년 기준 18.34까지 오른모습과 부채비율은 약 16%정도수준, EPS 또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PER는 현재 151.54 그리고 BPS 1,093원 PBR 25.15로 상당히 고평가된 모습이다. 배당은 하지 않고 있다.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전년대비 42.9%가 상승했고, 영업활동으로인한 현금흐름은 2019년대비 2020년 376.7%가 늘었다.  당기순이익 또한 상당히 많이는 0.6에서 24.6으로 엄청나게 많이 늘어난 모습이다. 간단하게 주가를 구하는 공식이 하나 있는데 바로,

주가 = EPS * PER이다. 그럼 키네마스터 EPS와 PER를 곱해보도록 하겠다. 27,428원정도가 나온다. 현재 주가보다는 고평가된 모습이다. 

 

아무래도 PER가 지금 151까지 치솟아 있기때문인데, 향후 EPS 주당순이익이 늘어나는 모습을 꾸준히 보이면 충분히 해당 주가에 준하는 가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결국 EPS가 증가하거나, PER가 내리거나 하는 건 전체 주식수에 대한 상관 관계가 있기때문에, 충분히 반영하는 수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꾸준히 내는게 기업에서는 할 일이다.

 

 

 

 


키네마스터 기술적 분석

 

키네마스터 일봉차트

 

일단, 일봉차트를 보시면 금일 상한가를 쳤기 때문에, 내일 시작가가 어떻게 시작하는지 한번 수급을 체크하시고, 10시까지는 지켜보는게 좋을 듯하다. 개별 종목을 보기 전에 그럼 지수차트를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자.

코스닥 일봉차트

 

현재 코스닥 같은 경우 특별히 상투가 나온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개별종목에 투자를 해도 괜찮은 지수임에는 틀림없는 자리로 보여진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렸듯이, 키네마스터는 내일 주가를 한번 아침부터 수급현황을 잘 보시기 바란다. 그리고 일봉 차트 기준 가격을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 시가 : 18,400원

- 종가 : 23,700원

- 손절 및 관망가 : 21,050원

 

내일 21,050원 가격을 잘 지켜주는지 한번 보시기 바란다. 좀 더 겁을 주기 위해서 더 떨어드릴수도 있지만, 그때는 못 버틸 것 같으면, 기존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분할매도로 대응을 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더 올려서 먹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외인들은 내일도 올릴 가능성이 있어보이지만, 

키네마스터 재무차트

 

확실히 2016년부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활동현금흐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며, 그게 반응하는 주가 또한 오르다가 현재 윗꼬리를 그리면서 손절하는 모습을 조금 보였지만, 충분히 저건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각 이슈로 인해서 떨어진 주가로 보여진다.

 

그러니, 키네마스터는 충분히 장기적으로는 알 수없지만, 수익을 줄수는 있는 종목이라는 생각은든다.


주식은 대응이다. 현재 키네마스터를 가지고 매수했던 사람들에게는 상한가 축하드린다. 하지만 일봉기준 매물대를 보면 확실히 급락했던 주식이라 그런지 52,000원에서 56,000원에 매물대가 상당히 많은 모습이다.

 

주가가 꾸준히 오르더라도 저 기준에 매물대 저항을 만나면 뚫기가 싶지는 않을 듯하다. 인간의 심리라는게 본전만 와라!! 이런 심리가 있기 때문에, 주가의 상승이 충분히 있다면 더 갈것이지만, 그렇지 못하면 저 저항대에 부딪혀서 미끄러지거나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

 

 

 

댓글